검수안내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을 오차없이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꼼꼼한 검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수가 불가한 사례들이 있사오니 반드시 숙지해주세요.

검수 종류 검수 범위 보상 범위
서류검수
  • 일본셀러가 보낸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의 개수 확인
  • 인보이스를 기준으로 고객님의 배송대행신청서 입고 처리
* 배송신청서와 인보이스가 틀릴 경우 또는 상품개수 확인시
  상품의 하자가 확인이 되는 경우 사고발생건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 일본 센터는 일본셀러가 인보이스를 발송해주지 않으므로
  서류검수 옵션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도착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 인보이스상의 정보와 배송대행신청서 정보가 틀린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못하고 처리한 경우
* 예:
  인보이스상 내용 → GAP Shirts , White, XS
  배송신청서 내용 → GAP Shirts , Black, S
실물검수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의 개수 확인
  • 인보이스를 기준으로 고객님의 배송신청서 입고 처리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 실물 확인
* 상품명, 사이즈, 색상 등
* 일본 센터는 일본셀러가 인보이스를 발송해주지 않으므로
  택배박스를 개봉하여 배송대행 신청서에 등록한
  수량,색상,사이즈 및 이미지와의 일치여부를 확인
  • 도착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 인보이스상의 정보와 배송대행신청서 정보가 틀린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못하고 처리한 경우
  • 상품명, 색상, 사이즈가 틀린 경우
정밀검수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의 개수 확인
  • 인보이스를 기준으로 고객님의 배송신청서 입고 처리
  • 인보이스와 도착한 상품 확인
  • 각 상품의 파손여부, 오염, 뜯어짐 등
    세세한 부분까지 검수
* 고가의 의류, 또는 신발등.. 세세한 검수를 원할때
* 구매대행 이용고객은 정밀검수가 기본포함 되어 있으므로
  서류검수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 도착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 인보이스상의 정보와 배송신청서 정보가 틀린 사항에
    대해서 확인을 못하고 처리한 경우
  • 상품명, 색상, 사이즈가 틀린 경우
  • 상품의 뜯어짐, 오염 등 하자...

상품 그룹군별 검수규칙 보기

통관방법 품목 서류검수 실물검수 정밀검수
검수항목 수량 파손여부 사이즈  색상  상품명 유통기한 오염, 하자
목록 의류     구멍, 뜯어짐 검수 
이불     상품부피 초과로
초정밀검수가 불가능함
침낭       상품부피 초과로
초정밀검수가 불가능함
텐트       상품부피 초과로
초정밀검수가 불가능함
신발     신발의 오염여부
인쇄물       
CD / DVD         
주방용기류         
가구 / 조명류         작동여부 확인 불가.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시계 / 전자 작동여부 확인 불가.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작동여부 확인 불가.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유모차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카시트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조립완구류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 세트상품
    박스훼손여부 확인 가능
내부 구성품 확인 불가능

* 세트상품
식품류 / 비타민    
주방용품      
가방      

정상적인 검수 서비스가 불가한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세정보가 없는 배송신청서
배송신청서 상에 기재되지 않는 정보는 검수가 불가합니다.
* 옵션에 기재되지 않은 정보
배송신청서 상의 옵션정보에 기재되지 않은 사이즈, 컬러,규격, 중량, 개수 등은 검수가 불가합니다.
상품명에 기재하여 주실 경우 검수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옵션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Used, Vintage 상품 (ebay)
이베이 또는 타오바오 상품의 경우, 주문 전 셀러측과 사진 공유하시면서 제품상태를 확인하셨더라도
실제 도착한 상품이 사진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으며 새 제품이 아닌 중고제품이 많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경우, 일본 물류센터 작업자는 상품에 다소 하자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정상입고합니다.
* 배송신청서 상에 세트상품으로 표기하지 않은 경우
세트상품의 경우 배송신청서에 set 표기를 해주셔야지만 세트 건으로 인지하여 검수가 가능합니다.
부속품이 있는 상품의 경우 상품명에 반드시 부속품을 기재하여 주셔야 합니다. Ex)벨트 포함된 경우, with belt
* 전자기기 정상 작동 여부
전자기기의 사양이 일본과 국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작동이 된다 하더라도 국내에서는 다를 수 있으며 상품 개봉으로
인해 분실 및 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현지 물류센터에서 테스트 작업이 불가합니다.
* 상품이 일본사이트 내에서 품절되어 url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일본 물류센터에서 입고 작업할 당시에 상품이 일본 사이트 내 품절되어 url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url 비교 검수가 불가합니다. (url은 구매내역이 보이는 url이 아닌 상품상세페이지를 입력 바랍니다.)

오배송 건 발생 시 '오류입고'로 표기하여 드리오니 마이페이지 상의 입고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보상안내

월드비에서는 폭 넓은 보상정책을 제공하여 안심하고 일본쇼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월드비
보상제도만의
특별한 서비스
- 보험료 부담없이 최대 $300까지 보상
- 항공사 및 국내배송사의 보상제외 품목인 유리, 그릇류 100% 보상가능
- 최대 5일 이내에 처리완료 (영업일 기준)
보상가능 단계 - 일본센터 상품 도착 후 고객님 수령 시점까지
  (일본센터 도착 전 일본지역 내의 운송 중 발생된 누락 및 분실은 보상제외)
보상가능 대상 - 검수서비스가 불가한 사례에 해당되지 않으나 작업자의 실수로 검수되지 않은 경우
- 추가포장된 상품이 파손된 경우
- 파손위험이 있는 상품 (유리, 플라스틱, 전자기기 등) 이
  일본센터에 도착하였으나 포장상태가 부실함에도 추가포장 안내를 못받은 경우
- 일본센터에서 항공운송에 적합하지 않은 포장상태로 발송한 경우
- 일본센터에서 배송신청서 상에 입고처리한 이후에 분실된 경우
- 국내 운송 도중 파손된 경우
보상제외 대상 - 검수서비스가 불가한 사례에 해당되는 상품
- 세트상품인데 배송신청서 및 인보이스 상에 SET 문구가 없어 검수가 누락된 경우
- 파손위험이 있는 상품 (유리, 플라스틱, 전자기기 등) 추가포장 하지 않은 경우
- 이베이, 타오바오 등에서 주문된 상품의 흠집 및 파손
- 제품이 비닐포장재로 밀폐되어 사이즈 및 컬러, 파손여부가 확인이 어려운 경우
- 배송신청서 상의 정보가 허위정보로 확인된 경우
- 자가소비가 아닌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기 위한 배송대행 및 구매대행 신청 건의 경우
- 박스 및 기타 부자재의 파손의 경우 (제품 자체는 정상)
- 제품의 특성 상 쉽게 상하거나 녹는 상품의 경우
- 국내 반입이 불가한 품목 (가품 및 기타 수입금지 품목)
- 미신청 보관상품 및 배송비, 관부가세 결제지연 건, 장기 부분입고 건 등 보관가능일자를 지난 폐기대상의 건
보상처리 - 상품 누락

월드비 센터에 남아있는 경우 월드비 부담으로 즉시 발송 + 소정의 쿠폰발급

- 상품 분실

배송신청서 상에 기재된 분실상품의 상품가 + 분실상품의 무게에 따른 배송비 + 분실상품에 대한 관부가세(발생시) + 분실상품에 대한 기타비용(발생시)

- 상품 파손

배송신청서 상에 기재된 파손상품의 상품가 + 파손상품의 무게에 따른 배송비 + 파손상품에 대한 관부가세(발생시) + 파손상품에 대한 기타비용(발생시) * 델라웨어 이용 수수료 및 보관료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보상 접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 일시 상품 수령하신 후 3일이내
접수 방법 한국지역 일대일 게시판
필수기재항목 주문번호 / 성함 / 연락처 / 상품 받으신 그대로의 겉 포장 및 내품 상태 사진 (기본 2장)

※보상 요청 접수일로부터 5일이내에 유선 연락과 처리 내역을 안내 드립니다.
※필수기재항목이 누락된 접수 건은 보상 불가할 수 있습니다.

중량안심 보상제

월드비는 과포장 혹은 무게안내 오류로 인하여 배송요금이 과청구되지 않도록 중량안심보상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상가능 대상 - 일본센터에서 안내받은 무게정보와 실제로 수령하여 측정한 무게정보가 상이한 경우
- 빈 공간으로 인하여 부피무게가 적용된 경우
- 박스제거 옵션을 선택하였으나 불필요한 박스 및 부자재가 포함되어 부피무게 적용된 경우
보상제외 대상계 - 허위로 무게를 측정한 경우
- 상품을 개봉하여 충전재를 제외하고 측정한 경우
- 일본 배송업체 (Fedex, UPS, USPS 등) 배송 정보와 중량의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 박스가 물에 젖은 경우
- 과세운임이 예고 없이 변경된 경우
- 박스제거 옵션 선택하였으나 제품 파손 및 변형이 우려되어 박스 및 기타 부자재가 제거되지 않은 경우
보상처리 - 무게차액 보상처리 (쿠폰 및 현금보상)
- 실중량 오기재로 인한 관부가세 발생 시 관부가세 별도 환불


중량안심 보상제

상품 누락 월드비센터에 남아있는 경우 월드비 부담으로 즉시 발송 + 소정의 쿠폰발급
보상 신청시
제출자료
- 개봉하여 포장 내용물이 보이는 사진
- 박스와 완충제 발송 받으신 상품 그대로 무게를 측정하는 사진
* 우체국 또는 택배사에서 사용하는 화물용 전자저울로 측정한 사진만 가능
* 저울 위에 전체 내용물 및 배송무게가 보이도록 정확하게 촬영된 사진
보상접수 - 보상 신청 요청이 등록되면 보상 담당자가 확인하여 접수 확인 답변을 드립니다.
- 사진 자료가 부족한 경우 추가 자료를 요청드릴 수 있으며 추가 자료가 접수되면 보상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보상진행 신청 접수 완료 후 5일 (영업일) 이내 보상 방식과 금액 등의 내용을 알려 드리며
고객님과 협의 완료 후 보상을 진행하고 완료하게 됩니다.

※ 제출자료가 누락된 접수 건은 보상 불가할 수 있습니다.